구금 손준호, 中영사 면담…"인권 침해 없다"

사회/종합

구금 손준호, 中영사 면담…"인권 침해 없다"

최춘식 기자  II   기사승인 : 2023.05.17 16:10

‘형사 구류’ 상태 랴오닝성 차오양시 공안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


엔티뉴스채널 사회/종합 ㅡ  중국 선양 주재 한국총영사관은 17일 구금 중인 한국 축구 국가대표 손준호 선수(산둥 타이산)를 영사 면담했다고 밝혔다.


손준호는 12일 상하이 공항을 통해 출국하려다 연행돼 현재까지 ‘형사 구류’ 상태에서 랴오닝성 차오양시 공안국의 조사를 받고 있다.


1년 만에 A매치 복귀전을 치른 손준호(산둥 타이산)가 25일 온라인 인터뷰를 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총영사관은 “이날 오전 영사가 손준호 선수를 면담했다”며 “손 선수는 면담에서 인권 침해는 없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총영사관은 “손 선수의 인권 보장 등을 위해 필요한 모든 영사 조력을 할 방침”이라며 “수사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변호인이 조력할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전날 정례 브리핑에서 “최근 한국 국민 한 명이 ‘비(非)국가공작인원 수뢰죄’ 혐의로 랴오닝성 공안기관에 의해 법에 따라 형사 구류된 것으로 파악됐다”고 밝혔다.


왕 대변인은 “중국은 법치국가이며 관련 사건을 법에 따라 처리하고 당사자의 각종 합법적인 권익을 보장한다”며 “랴오닝성 공안 기관은 선양 주재 한국총영사관에 영사통보를 했으며, 한국 측 영사관원들의 영사직 수행에 필요한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0-Left_basic1.jpg



엔티뉴스 의  콘텐츠및 기사를 허락 없이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티뉴스 #nt뉴스 #엔티뉴스채널 #NT뉴스채널


0 의견

= 근거없는 악성댓글은 처벌 받을수 있습니다.
= 작성자 IP 저장되며 관리자 접속시 노출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