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 내 재생원료 사용한 식품용기 출시’…연간 480톤 온실가스 저감

사회/종합

‘올 상반기 내 재생원료 사용한 식품용기 출시’…연간 480톤 온실가스 저감

최춘식 기자  II   기사승인 : 2023.05.25 02:18

환경부-식음료업체 간 업무협약 체결…연간 440만7000톤 재생원료 사용


엔티뉴스채널 사회/종합 ㅡ  올해 상반기 안에 투명페트병의 재생 원료를 사용한 식품용기가 출시될 예정이다.


환경부는 투명페트병 재생원료의 수요 확대를 위해 식음료 제조업체 등과 함께 ‘올해 상반기 내 투명페트병 재생원료 사용 제품 출시’를 선언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출처 (내 손안에 서울)


업무협약식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 한국코카콜라, 산수음료, 매일유업, 알엠, 에이치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등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참여한 4개 식음료 제조업체(한국코카콜라·산수음료·매일유업·수자원공사)는 상반기 중으로 투명페트병 재생원료 사용 비율이 10%인 투명페트병 식음료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간 440만 7000톤 규모의 재생원료가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온실가스 저감 효과는 연간 약 480톤으로 추정된다. 


업체는 출시 이후 재생원료 사용 제품에 대한 소비자 반응 및 안전성 등을 고려해 투명페트병 재생원료의 사용 비율과 적용 품목을 늘릴 예정이다.


앞서 환경부와 식약처는 투명페트병 재생원료가 식품용기용으로 안전하게 사용될 수 있는 제도적 기반을 마련했다.


이와 함께 환경부는 식품용기용 재생원료 기준을 정비하는 등 식품용기용 재생원료 재활용업체에 대한 지원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이번 협약은 투명페트병 재생원료의 고품질 사용 확대를 위해 생산자, 재활용업계, 정부가 힘을 합치는 것”이라며 “환경부는 이번 협약이 순환경제의 모범사례로 발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C0-Left_basic1.jpg


<자료출처=정책브리핑 www.korea.kr>

엔티뉴스 의  콘텐츠및 기사를 허락 없이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티뉴스 #nt뉴스 #엔티뉴스채널 #NT뉴스채널


0 의견

= 근거없는 악성댓글은 처벌 받을수 있습니다.
= 작성자 IP 저장되며 관리자 접속시 노출됨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