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드라마·예능 중화권 수출 본격 재개…홍콩 ‘필마트’ 참가

문화/연예

K-드라마·예능 중화권 수출 본격 재개…홍콩 ‘필마트’ 참가

장준기 기자  II   기사승인 : 2023.03.14 00:12

한국 공동관 참가기업.(사진=문화체육관광부)


엔티뉴스 연예/포토 ㅡ K-드라마와 예능의 중화권 수출을 본격적으로 재개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여는 홍콩 ‘필마트’에서 13일부터 16일까지 현지 한국 공동관(Korea Pavilion)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문체부는 ‘K-콘텐츠의 매력을 전 세계로 확산’하기 위해 국내기업이 전 세계 주요 권역의 국제방송영상마켓에 참가할 수 있도록 지원해 드라마 등 K-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적극 장려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방송산업 해외 진출 지원사업을 통한 수출계약액이 1억 3930만 달러를 기록하는 등 역대 최고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는 ‘필마트’를 시작으로 중화권 수출까지 본격 재개해 수출 성과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한국 공동관에서는 ▲드라마 ‘모범택시2’의 에스비에스(SBS)콘텐츠허브 ▲예능 ‘보이즈플래닛


’의 씨제이이엔엠(CJ ENM) ▲콘텐츠웨이브(Wavve) ▲케이비에스(KBS)미디어 ▲문화방송(MBC) ▲에스엘엘(SLL)중앙 등 주요 방송·플랫폼사와 ▲최근 폭발적인 인기를 얻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에이스토리 ▲케이티(KT)스튜디오지니 ▲와이낫 미디어 ▲위매드 ▲영앤콘텐츠 ▲리안콘텐츠 등 방송영상콘텐츠 제작·배급사 23개 기업이 80여 개 작품을 선보이고 상담을 한다.


특히 지난해부터 중국 내에서 K-드라마의 방영이 재개되면서 드라마를 비롯한 방송콘텐츠의 중화권 수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어 중화권 구매자들이 많이 찾는 이번 ‘필마트’에 참가기업들의 관심이 더욱 쏠리고 있다.


문체부는 국내기업들이 중화권을 비롯한 해외 주요 구매자들과 밀도 있는 수출 상담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한국 공동관 참가 지원과 함께 사전 비즈 매칭, 교류 행사 등을 체계적으로 뒷받침할 계획이다.


아울러 문체부는 올해 제작,  방송 예정인 작품을 ‘필마트’ 현장에서 최초로 공개해 유통 전 홍보 및 선판매, 지식재산권(IP) 확장 사업화 등 수출유형 다변화를 모색한다.


이를 위해 오는 15일 행사장 내 대극장(Galaxy Theatre)에서 업계 주요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콘텐츠 홍보 쇼케이스를 열어 올해 방송 예정인 스릴러 드라마 ‘룩앳미’를 선보인다.


출연 배우 이민기와 한지현, 제작사 웨스트월드스토리 김나영 대표가 참석해 작품 캐릭터와 관전 포인트, 제작·유통(프로덕션) 계획 등을 발표하고, 현지 구매자, 언론매체와의 교류 행사를 이어갈 예정이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연간 수출액이 124억 5000만 달러(2021년 기준)에 달하는 K-콘텐츠는 대통령 주재 제4차 수출전략회의에서 수출 전선의 구원투수로 불릴 만큼 국가 경제의 핵심 성장동력이 됐다”며 “문체부는 홍콩을 시작으로 신흥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미주·유럽·아시아지역 등 주요 권역에서 K-콘텐츠 홍보시사회, 유통상담회 등 대면 비즈니스와 수출 기회를 최대한 확대, K-콘텐츠의 전 세계적 인기를 지속 견인하겠다”고 강조했다.




C0-Left_basic1.jpg


저작권 FREE,

출처 와 URL 을 표시하고 글 수정 없는 조건 전제 가능.

예)  출처 : 엔티뉴스  (http://www.ntnews.kr)

주의사항 : 자세히 알아보기. 여기를 클릭

 

엔티뉴스 의  콘텐츠및 기사를 출처표시 없이 무단 복사/전재/배포는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위반 시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티뉴스 #nt뉴스 #엔티뉴스채널 #NT뉴스채널 #연예 #연예정보


0 의견

= 근거없는 악성댓글은 처벌 받을수 있습니다.
= 작성자 IP 저장되며 관리자 접속시 노출됨
  
  
데이터가 없습니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